본문 바로가기
소액 주주의 복주머니 채우기/가상자산

체인링크 디파이 호재

by 레스티 2021. 6. 11.
반응형

 

2020년 블록체인과 암호화폐의 최대 화두는 디파이라는 분산 금융시장이었다. 누구나 인터넷을 이용하면 사용할 수 있다는 접근성으로 인해 전 세계를 시장으로 성장하고 있다. 특히 17억 명에 달하는 비금융권 사람들에게 블록체인 기반의 디파이 활용하여 서류 절차 없이 자산을 투자하거나 거래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에 더욱 선호되고 있다. 

이러한 디파이에서 사용되는 스마트 계약에 외부 데이터 사용은 필수적이기에 체인링크는 디파이의 핵심 부분으로 성장하였다. 

 

 

체인링크 디파이 문제 해결

오라클은 정보의 원천에서 디앱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식별하고 디앱 또는 스마트 계약에 다시 보고하는 중개자 역할을 수행한다. 스마트 계약이 정확하고 올바르게 처리되기 위해서는 정보의 원천 및 정보의 품질이 매우 중요하다. 그렇기에 오라클의 정보 식별 능력과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 제공은 디앱과 스마트 계약, 특히 디파이 프로젝트에 큰 영향을 끼친다. 

디파이 펄스에 따르면 디파이의 총 예치자산은 한때 약 99조 달러(21년 5월 12일)에 달할 정도로 큰 규모의 시장을 형성하고 있다. 이러한 디파이에서 가격 데이터에 대한 문제가 발생하면 막대한 손실이 일어날 수 있다.  

 

체인링크의 가격 피드 오라클은 여러 노드를 통해 가격 데이터를 수집 후 적정 가격을 도출하여 참조할 실시간 가격 데이터를 디파이 서비스에 제공하여 준다. 

유니스왑, 메이커다오, 컴파운드 등 디파이 프로젝트도 자체 개발한 가격 오라클을 통해 참조할 가격 데이터를 가져오고 있으나 이는 실시간 가격 데이터가 아닌 일정 시간 안의 평균 가격만을 제공하므로 그 정확도가 떨어진다. 이러한 일부 조건이나 지표 수준으로 오라클을 사용하게 되면 오라클의 정보 참조처나 프로젝트 자체적인 데이터 조작이 가능할 수 있어 의도적인 디파이 시장의 왜곡이 일어나게 될 수 있다. 또한 중앙화로 인한 해커의 공격에도 노출되기 쉽다. 체인링크는 디파이에서의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여 준다.

 

특히 디파이 랜딩 서비스(대출)에서의 가격 피드 오라클은 매우 중요하다. 맡기는 담보자산에 따라 빌릴 수 있는 대출규모의 측정이 가격 피드 오라클을 기초하여 결정된다. 즉 이렇게 디파이 랜딩서비스 상의 자산평가는 인간의 개입 없이 모두 오라클에 의존하여 스마트 계약에 의해 처리되므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가격 데이터가 제공되어야 한다.

탈중앙 오라클인 체인링크는 다양한 기술과 합의 메커니즘을 통해 신뢰성 있는 데이터를 스마트 계약에 제공하기에 디피이에서 그 가치를 높게 평가받는다.  

 

 

지속되는 체인링크 호재

지난 12일 바이낸스 디파이 대출서비스인 비너스(Venus)에 체인링크 오라클을 제공하여 담보 자산에 실시간 데이터를 전달해 대출 규모 결정을 지원한다고 발표하였다. 또한 각 종 프로젝트와의 협업으로 지속적인 호재가 들려오고 있다.

 

  • 이번 3일 탈중앙화 크로스 체인 합성 자산 프로토콜 페리파이낸스가 체인링크 오라클 솔루션 도입 예정으로 폴카닷 크로스 체인 기반 탈중앙 거래소 상의 합성 자산의 보안성을 제고할 것이라고 한다. (출처 블록체인 뉴스 2021년 6월 3일 기사) 
  • 4일 코넬대 주축으로 개발된 블록체인 아발란체(AVAX)가 테스트 넷 상에 처음으로 도입하는 오라클 솔루션으로 체인링크를 선택하여 가격 피드를 통합했다고 발표했다. (출처 coinness 2021년 6월 4일 기사)
  • 8일 블록체인 기반 스포츠 경력관리 플랫폼 위드(WITH) 체인링크와 업무 협약 체결하였다. 이를 통해 축적된 위드의 스포츠 데이터를 체인링크 내 블록체인 노드에 제공하여 스포츠 데이터를 유통시킬 것이라고 한다. (출처 파이낸셜뉴스 2021년 6월 8일 기사)
  • 8일 멀티 체인 합성 자산 프로토콜 플루토스 네트워크가 체인링크의 가격 피드 오라클을 적용해 합성 자산 발행, 거래, 청산 등을 보다 정교하게 수행할 것이라고 한다. (출처 coinness 2021년 6월 8일 기사)
  • 10일 디파이 프로젝트 팬케이크버니(BUNNY)가 체인링크 오라클을 도입한다고 발표했다. 이를 통해 디파이 생태계에서 발생하는 보안 문제를 해결할 것이라고 한다. (출처 coinness 2021년 6월 10일 기사)

 

디파이 시장에서 새로운 플랫폼이 연이어 등장하고 있으므로 체인링크 오라클의 활용성은 더욱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 

 

https://redsweetie.tistory.com/35

 

현실과 블록체인의 연결 탈중앙 오라클 체인링크(Link)코인 시세 전망은?

스마트 계약은 블록체인 2.0 시대를 연 혁신적 기술이나 자체적으로 필요한 외부 정보 및 자원들과 상호작용하지 못한다. 기존 금융기관과 인터넷 플랫폼 내 각 종 최신 정보 및 IOT센서 등의 외

redsweetie.tistory.com

 

본 내용은 투자를 권유하지 않으며 최대한 많은 정보를 통해 성공 투자하여 반드시 부자 되기를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