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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액 주주의 복주머니 채우기/소소한 동향

웹 3.0 시대 GPT 및 기타 AI의 기능 활용

by 레스티 2023. 2.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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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가장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는 GPT(Generative Pretrained Transformer)는 대량의 텍스트 데이터로 학습되어 사람과 유사한 응답을 생성할 수 있는 일종의 인공지능(AI) 언어 모델이다. 웹 3.0 시대는 개인과 기업가에게 이러한 GPT를 비롯한 각종 인공 지능이 제공하는 기술을 활용하여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를 열어주고 있다. 

 

 

 AI 기본 챗봇 및 가상 비서

현재도 가장 인기 있는 AI 애플리케이션 중 하나인 챗봇과 가상비서는 웹 3.0 시대에는 더욱 활용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고객과 상호 작용하고 적절한 지원을 제공하는 있는 챗봇과 가상비서는 GPT 및 기타 AI기술을 사용하여 자연어 입력을 이해하고 사람과 같은 응답을 생성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개인화된 추천이나 설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고도로 맞춤화되고 확장 가능한 챗봇과 가상 비서 제작이 가능하다. 

  • 예로, 판매자는 AI 기반 챗봇을 통해 고객의 과거 구매 및 검색 기록을 기반으로 고객에게 제품 추천을 제공할 수 있다. 또한 챗봇은 고객의 질문에 답변하고 적절히 지원하며 고객을 대신해 거래를 완료할 수 있다. 이러한 기능은 판매자가 더 나은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하며 거래 효율성을 높이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 한다. 

 

 AI 기반 번역 

GPT 및 기타 AI 기술을 사용하여 텍스트를 한 언어에서 다른 언어로 번역함으로써 사람들이 언어 장벽을 보다 쉽게 넘어 소통할 수 있게 하여 다양한 정보에 접근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 예로, 소프트웨어 기업은 AI 시스템을 사용해 소프트웨어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여러 언어로 번역하여 더 많은 글로벌 고객에게 다가갈 수 있다. 이어 소프트웨어를 여러 언어로 판매하거나 다른 비즈니스에 번역 서비스를 제공하여 AI 기반 번역으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 개인의 경우 최근 전문 번역 교육을 받지 않은 평범한 40대 일본인 주부가 웹툰을 번역하여 22년도 한국문학번역원이 주관한 번역상에서 신인상을 받아서 화제가 되었다. 네이버 번역 AI 파파고의 조력을 통해 '미래의 골동품 가게'라는 웹툰 속 전문적 내용들을 번역하였다고 한다. 파파고는 다국어 학습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AI 번역기로 가장 인기 있는 번역기 중 하나이다. 이와 같이 AI 기반 번역을 통해 비전문가도 언어의 장벽을 깨고 분야의 경계를 넘어 활동할 수 있는 시대의 기회를 맞이하였다. http://news.heraldcorp.com/view.php?ud=20230209000803

 

 AI 생성된 게임

게임 개발자는 GPT 및 기타 AI 기술을 활용해 게임 내 대화와 스토리 요소 및 기타 유형의 콘텐츠를 보다 빠르고 효율적으로 생성하여 더욱 몰입감 있는 게임을 소비자에게 제공할 수 있다 

  • 예로, 개발자는 적절한 소스를 AI에게 제공하거나 혹은 제공받거나 하며 브레인의 개념을 확장시킬 수 있다. 이를 통해 절차적으로 생성된 레벨과 매우 색다른 스토리라인을 빠르게 생성하여 플레이어가 게임을 플레이할 때마다 다른 모험 경험을 소비자 제공한다. 

 

 AI 기반 개인화

개인화는 웹 3.0 시대에 AI의 가치가 입증되고 있는 또 따른 영역이다. GPT 및 기타 AI 기술을 활용해 개별 사용자의 행동과 선호도 등에 따라 고도로 개인화 맞춤형 웹사이트, 앱 및 기타 다양한 디지털 경험을 제공한다. 

  • 예로, 여행사는 AI 시스템을 통해 사용자의 위치, 여행 기록 및 기타 요소를 기반으로 웹사이트를 개인화할 수 있다. 그런 다음 여행사는 맞춤형 여행 제품을 판매하거나 타깃 광고 등을 표시할 수 있다. 또한 프리미엄 기능에 대한 요금을 부과하여 AI기반 개인화를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 이는 비단 사업자뿐 아니라 일반인도 다양한 목적에 활용 가능한 AI를 통한 개인화의 기능적 부분으로 자신의 소셜미디어 등에 유입된 사용자들에게 적용하여 그들의 니즈를 파악하는데 효율적으로 활용될 수 있다. 

 

▣ AI 생성 콘텐츠 및 마케팅

가장 일반인이 활용하기 좋은 기능으로 수많은 종류의 다양한 기능을 탑재한 창작 가능한 AI가 쏟아져 나오고 있다. 현재 많은 사용자가 자신의 콘텐츠 생성 및 마케팅에 이러한 GPT 및 AI를 적극 사용하고 있다. 개인의 창작물에 대한 소유권을 확보할 수 있는 웹 3.0 시대에 GPT 등을 비롯한 다양한 AI를 통해 수많은 유형의 콘탠츠를 자동 생성할 수 있다. 기업과 개인은 이러한 기술로 고품질의 콘텐츠를 빠르고 효율적으로 제작할 수 있어 콘텐츠 제작자가 보다 창의적이거나 전략적인 작업에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을 확보할 수 있게 한다. 

  • 예로, 개인은 GPT와 기타 AI를 통해 자신이 판매하고자 하는 상품에 대해 홍보하는 내용과 이미지 등을 보다 쉽게 생성할 수 있다. 이를 판매 플랫폼에 게시하여 홍보하고 판매할 수 있다. 또한 소셜미디어 등에 브랜딩 하고자 하는 대상에 대한 각 종 게시물을 수월히 제작하고 마케팅할 수 있다. 
  • 미디어 기업의 경우 AI 시스템을 사용해 뉴스 요약 및 기타 유형의 콘텐츠를 생성함으로써 저널리스트가 보다 심층적 보도와 분석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한다. 기업은 AI생성한 콘텐츠를 다른 비즈니스에 활용할 수 있으며 자체 웹사이트로 트래픽을 유도하여 광고를 표시하거나 프리미엄 콘텐츠에 대한 요금 부과로 수익을 얻을 수 있다. 

 

그 밖에도 수없이 많은 분야에서의 활용 방법이 있으며 전반적으로 웹 3.0 시대에서 GPT를 비롯한 AI 시스템의 역할과 기능은 인간의 창의성과 생산성을 높이는데 일조한다. 일단은 사람들로 하여금 다양한 작업을 보다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폭넓은 정보와 경험에 더 쉽게 접근하고 개인화할 수 있도록 하는 도구로써 역할을 수행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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