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액 주주의 복주머니 채우기/국내 주식

뭔가 특별해!! TIGER KRX게임 K-뉴딜 ~ 이름에 혹했다...

by 레스티 2021. 4. 11.
반응형

바이러스 때문에 강제 칩거 중인 경우도 그렇고 앞으로 게임 시장은 더욱더 발전할 것이다~ '이제는 게임이 답이구나!!'

라는 ㅎㅎㅎ 요상한 생각을 가지고 카카오게임즈를 살까 게임 ETF를 살까 고민하던 중이었다. 

카카오를 못샀으니 게임이라도 카카오가 들어간 걸 사볼까 하고 ㅎㅎㅎ 

 

2020년 9월 7일 한국거래소(KRX)가 한국판 뉴딜 선도기업으로 배터리, 바이오, 인터넷, 게임(BBIG) 업종을 기반으로 구성한 주가 지수를 발표하였다.   

 

그러던 중 보게 된게 TIGER KRX게임 K-뉴딜 ETF이다. 

뉴딜이라는 단어도 혹하는데 거기다 K까지 붙었다니 '이거구나~~~ 뭔가 특별해!!' ㅎㅎㅎ 라는 마음에 

개별종목으로 고민하느니 미래 성장 산업 먹거리 중 하나인 데다 게임이니 마침 내가 생각한 두 개가 다 해당돼서 ETF든 게임이든 '이왕 사는거 K뉴딜 붙은 게임으로 가자!!!'를 외치며 덥석 매수하였다.

 


 

매수하고부터 보유한 ETF 중 유일하게 술술 오르막길을 잘도 가더니 제일 비중이 높던 펄어비스가 쭉 빠지니 맥을 못 추다가 구성종목이 재차 바뀌어도 한동안 고전을 면치 못했었다.

너무 빠져서 들여다보면 운용사에서 나름 구성종목을 바꿔가는것 같던데 점점 맘에 들지 않은 구성이 되어갔다. 주린이라 뭐 자세한 분석은 안되지만 점점 산으로 가는 느낌이 들었다.ㅜㅠ 

 

너무 빠질길래 물타기도 몇 번 했는데 너무 일찍 해서 이게 물타기를 한 건지 술 타기를 한 건지... 밑으로 쭉쭉 잘도 갔다.

 



계속 힘을 쓰지 못하다가 4월 9일 기준 종목들이 카카오게임즈와 넵튭 빼고 열심히 올라와줬다.

쭉쭉 올라서 본전치기가 가능할 정도로 올라와있다. 올라와도 펄어비스가 비중이 너무 낮다 보니 오르는 게 티도 안나가 힘겹게 올라온다.



오르고 안오르고 떠나서 일단 종목들의 구성이 별로 맘에 들지가 않는다. 그런데다 엔씨소프트가 주가도 쭉 빠져버리고 하니... 더 맥을 못 추고~ 신작 나오고 시장 반응 보고 이러는 것도 힘든 거 같고 겜알못인 내가 꾸준히 모아갈 만한 건 아닌 거 같아서... 얘를 어찌해야 잘 팔았다 할 수 있나 하고 구성종목만 목 빠지게 바라보고 있다.

 

포트폴리오의 개별주식들은 대부분 붉은색으로 수익이 나는 상태인데 처음에 주린이 중 주린이 일때 샀던 ETF들의 성적들이 별로 좋지 않은 상태라 아마 다 고점에서 샀나 보다 ㅎㅎ

요건 이익은 바라지도 않고 그냥 손해만 안나고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버티고만 있는데 오랜만에 반응이 좋으니 멀지 않은 고지를 향해 밑으로 그만 가고 위로 좀 뻗어나가 주기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