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와 가상 부동산 및 NFT 자산으로 주목받는 게임 중 하나가 애니모카 브랜즈(Animoca Brands)의 자회사인 Pixowl에서 출시한 더 샌드박스(The Sandbox)이다. 이미 2012년 출시된 게임으로 21년 1분기에 SAND 코인을 도입하여 블록체인 버전 게임이 새롭게 출시되었다. 기반이 될 이전 게임에서 4천만 이상 모바일 다운로드를 보유하고 있어 출발이 수월한 것으로 평가받는다. 더 샌드박스 내 가상 부동산인 랜드(LAND)는 166,464개로 제한된 희소성으로 빠르게 매진되었다. 가상부동산 랜드 보유자는 건물을 건설하거나 임대하여 수익을 얻을 수 있다.
출시 후 매일 5천 명 이상의 사용자가 추가되었으며 5백만 달러 이상의 수익을 거두었다. 현재 약 100만 명 이상의 월간 활성 이용자를 확보하였다.
투자 및 지원
애니모카 브랜즈는 블록체인과 인공지능 분야에서 뛰어난 활약을 보이고 있는 기업이다. 파이낸셜 타임스에 따르면 21년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가장 빠른 성장을 보이는 기업 1위를 차지하였다고 한다. 더 샌드박스는 프로젝트 성공을 위해 전 세계 기업으로부터 총 201만 달러의 투자를 받았으며 메타버스의 인기로 애니모카 브랜즈가 약 8,888만 달러의 자금을 지원하였다. 이러한 배경들을 바탕으로 더 샌드박스의 성장이 빠르게 이뤄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파트너십 진행
더 샌드박스는 약 60여 개 이상의 기업과 협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 5월에는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와 협업하여 제페토의 NFT자산을 독점 판매하기로 하였다.
최근에는 홍콩의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 맥덜(McDull)과 파트너십을 발표하였다. 2001년 홍콩에서 애니메이션 '맥도스토리' 개봉 후 캐릭터인 맥덜(McDull)은 여러 문화 활동을 통해 홍콩 애니메이션 문화의 상징이자 홍콩 어린이들의 친구로 자리 잡았다. 더 샌드박스 게임 내 메타 유니버스에서 맥덜(McDull) 월드를 만들어 사용자들과 소통을 이어갈 것이라고 한다.
또한 멀티 플랫폼 콘텐츠 기업인 스카이바운드 엔터테인먼트(Skybound)와 협력하여 더 샌드박스 내에서 워킹 데드 게임 체험을 제공하여 사용자가 자신의 경험과 스토리를 제작하여 공유할 수 있게 하였다.
경쟁자
디센트럴랜드(Decentraland)는 더 샌드박스(The Sandbox)와 유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동일한 이더리움 표준 토큰 ERC-20과 ERC-721 디지털 자산을 가진다. 블록체인 기반 메타버스 게임 중 가상 부동산 NFT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디센트럴랜드를 7월초부터 앞지르기 시작하고 메타버스 산업의 확대로 앞으로의 더 샌드박스 성장이 더욱 기대되고 있다.
더 샌드박스 코인 스캠지수
더샌드박스 코인에 대한 스캠 지수는 아래와 같다.(22년 2월 27일 자 평가) 21년 1월 초에도 '0'이었던 개발 점수는 여전히 반영이 안 되어 있는지 등급이 표기되어 있지 않다.(엑시 인피니티의 22년 2월 20일 자 스캠지수도 더 샌드박스와 마찬가지로 C등급인 Good 으로 평가되고 있다.)
성장산업 metaverse 메타버스 게임 플랫폼 (tistory.com)
본 내용은 단순 정보 제공을 위한 글로 투자를 권유하지 않으며 다양한 정보를 통해 성공 투자하여 부자 되시길 기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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