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액 주주의 복주머니 채우기/가상자산

팬텀 코인(FTM coin) 활용 전망

by 레스티 2021. 12. 14.
반응형

팬텀 코인(Fantom Coin) 활용 전망
팬텀코인(FTM coin) 전망

 

  

글로벌 블록체인 투자 기업 제네시스 글로벌 캐피털(Genesis Global Capital)이 발표한 21년도 3분기 실적 보고서에 따르면 몇 개의 알트코인이 비트코인 수요를 추격한 이더리움의 시장 점유율을 감소시켰다고 한다. 인센티브 프로그램으로 촉진된 크로스 체인 활동을 통해 솔라나, 테라, 아발란체 그리고 팬텀 코인(FTM)이 활약하며 독주하는 이더리움을 붙잡은 것으로 나타나 관심을 모았다. 이에 JP 모건 체이스는 분산 금융(DeFi) 시장 리서치를 통해 팬텀 코인(FTM coin), 아발란체, 테라를 이더리움에 도전할 만한 혁신적 암호화폐로 평가하였다.

 

 

팬텀 코인 활용 전망

IoT를 구현하는데 효율적으로 알려진 DAG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팬텀 코인(FTM coin)은 점차적으로 스마트시티 구축과 스마트 라이프 구현에 더욱 활용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약 900억 개의 IoT 장치로 데이터 전송이 이뤄질 것으로 예상되는 스마트 시티 구축에는 안전한 데이터 스토리지가 필요하므로 향후 탈중앙 스토리지와의 협업도 진행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1) 타지키스탄 CBDC 참여 

21년 9월 타지키스탄의 최대 은행 중 하나인 OJSC오리엔 뱅크(Orienbank)와 협업하여 타지키스탄의 중앙은행 디지털 화폐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라고 발표하였다. 팬텀의 기술 스택을 사용한 전자정부 인프라를 통해 타지키스탄의 통화인 소모니를 소매 및 상업 결제에 적용할 수 있게 디지털화할 것이다. 

 

2) NFT 및 블록체인 게임 출시

점차적으로 블록체인 게임에 대한 개발과 협업을 진행하여 GameFi에서 팬텀 생태계 확장을 도모할 전망이다.  

  • Artion 출시 : 21년 9월 팬텀의 주요 기술고문이자 Yearn.finanace 설립자 앤드류 크론제(Andre Cronje)가 팬텀 기반 NFT 시장인 Artion을 출시하였다. 팬텀 생태계 내 최초로 구축되는 NFT 프로젝트로 파트너십을 체결한 체인링크의 오라클을 통해 신뢰 가능한 실시간 가격 참조 데이터를 제공한다. 이더리움 ERC-721 토큰을 지원하며 매우 저렴한 거래 수수료로 이용 가능하여 OpenSea가 장악한 NFT 마켓 플레이스를 빠르게 점유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Artion 출시 기념으로 자동차 경주인 포뮬러 1(F1™)의 인기 드라이버 Pierre Gasly와 파트너십을 맺으며 그와 관련한 독점 NFT 컬렉션 드롭 이벤트를 열기도 하였다.
  • Rarity 출시 : 2021년 9월 앤드류 크론제가 팬텀 체인에서 NFT 기반 블록체인 게임인 Rarity를 출시하였다. 게임 내에서 경험 포인트(XP)를 적립하고 캐릭터 레벨업이 가능하다. 

 

3) 이더리움 호환성 강화

이더리움 가상머신을 사용하는 팬텀의 메인 네트워크는 이더리움과 호환되어 있어 개발자는 팬텀을 통해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2022년에는 호주 시드니 대학 등과의 협업 하에 개발하는 팬텀의 새로운 가상 머신(FVM)을 출시하여 이더리움 스마트 계약과 완전한 호환성을 유지하며 고성능 구현 및 보안성을 강화할 것이라고 한다. 

  • Tenderly : 이더리움 개발자 플랫폼으로 21년 10월 팬텀과 통합하였다. 사용자는 팬텀 네트워크의 프로젝트에서 텐더리 개발 플랫폼의 모든 기능 사용이 가능하다.
  • NFT 브리지 : 21년 9월 크로스 체인 스왑 프로토콜인 애니스왑(AnySwap)이 이더리움과 팬텀의 NFT를 연결하는 크로스 체인 NFT 브리지를 발표하였다. 애니스왑의 NFT 브리지는 향후 팬텀 기반 Artion과 통합할 것이라고 한다. 이더리움과의 연결된 NFT 인프라를 통해 상대적으로 저렴한 수수료를 제공하는 팬텀 코인에 많은 사용자들이 유입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4) 기관 투자 지원

팬텀 코인(FTM coin)에 대한 미래 발전 전망을 바탕으로 약 30여 개의 대형 기관들이 강력한 투자를 지원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블록체인 벤처 블록 타워 캐피털 2,000만 달러, 헤지펀드 하이퍼 체인 캐피털 1,500만 달러를 지원하였다. 21년 2월에는 암호화폐 업계의 유명 투자사이자 퀀트 기업인 알라메다 리서치가 팬텀 재단에 3,500만 달러를 투자하였다. 뿐만 아니라 팬텀 재단과의 협력하여 FTX와 함께 지원하고 있는 솔라나, 세럼, 레이디움 등과의 크로스 체인 통합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한다. 블록체인 전문가를 위한 온체인 데이터 제공사 난센(Nansen)도 팬텀 지원을 발표한 바 있다. 

 

 

팬텀 코인 평가지수

팬텀 코인(FTM coin)은 21년 초 시가총액 150위권 밖에 머물렀으나 6월 초 시총이 2배 가까이 상승하며 100위권 내로 진입하였다. 9월 이후 더욱 빠르게 폭발적으로 상승세를 타기 시작하며 12월에 40위권으로 자리 잡았다. 디파이(DeFi) 분야에서는 10위권 내 진입하며 강력한 블록체인 프로젝트로 입지를 다지게 되었다. 견고하게 자리 잡고 있는 아발란체, 솔라나, 폴리곤 등 디파이 내 상위권 프로젝트들을 넘어서기 위해 다양한 파트너십과 체결하며 지속 개발을 시행하고 있다 

 

팬텀 코인(FTM coin)의 스캠 지수는 7.22로 비트코인 캐시보다 조금 높고 디센트럴랜드와 비체인보다는 낮게 나와있다.

팬텀 코인 스캠지수(21년 12월 13일 자)

 

팬텀 비교 지수(21년 12월 14일 자)

 

 

참고할 만한 팬텀 코인(FTM coin)의 미래 가격 전망은 다음과 같이 나와있다.

팬텀코인 시세 예측 전망(21년 12월 14일 자)

 

  

뛰어난 성능의 레이어 1 및 레이어 2 설루션들이 블록체인의 미래인 상호운용성을 구현하며 디파이(DeFi)에서의 시장 지배력 확대에 집중하고 있다. 다양한 기술을 통해 고질적으로 알려진 블록체인의 트릴레마를 해결하기 시작하며 블록체인 간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고 있다. 확장성 해결을 위한 기술 개발과 상호운용성 구현에 힘쓰며 주목받고 있는 팬텀 코인(FTM coin)이 미래 블록체인으로 생명을 유지할지는 장기적 전망을 통해 지켜봐야 할 듯하다.  

 

 

한국에서 시작한 팬텀(Fantom) FTM 코인 (tistory.com)

 

한국에서 시작한 팬텀(Fantom) FTM 코인

개방적 디지털 자산 시장을 형성하기 위해 코스모스 코인은 블록체인 간 통신을 지원하는 IBM 프로토콜로 다양한 블록체인의 생태계를 연결하고 있다. 대표 레이어 2 설루션인 폴리곤(매틱)은 효

redsweetie.tistory.com

 

니어 코인(Near Protocol) 활용 전망 및 평가지수 (tistory.com)

 

니어 코인(Near Protocol) 활용 전망 및 평가지수

독특한 샤딩 기술을 구현하며 이더리움과 통합 경제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는 니어 프로토콜(near protocol) 코인은 코스모스 아톰 코인 및 폴카닷 등의 생태계와 연결하여 크로스 체인 허브 플랫폼

redsweetie.tistory.com

 

아발란체 Avalanche(AVAX 코인) 활용 전망 (tistory.com)

 

아발란체 Avalanche(AVAX 코인) 활용 전망

21년 12월 발표된 뱅크 오브 아메리카(BofA)의 블록체인 프로젝트 활동성에 대한 보고서에 따르면 약 400여 명 이상의 개발자가 아발란체(AVAX코인)에 참여하고 있으며 약 380여 개 이상의 프로젝트가

redsweetie.tistory.com

 

공공인프라 구현을 위한 웨이브 코인(Waves)이란 (tistory.com)

 

공공인프라 구현을 위한 웨이브 코인(Waves)이란

우리는 인터넷을 통해 정보의 물결을 만났고 이제는 물리적 세계와 디지털 세계와의 접목으로 사물인터넷을 통한 초연결시대를 구축하고 있다. 모든 자산은 디지털 토큰화로 가치가 형성되어

redsweetie.tistory.com

 

세럼을 위한 솔라나 기반 AMM 레이디움(Raydium) (tistory.com)

 

세럼을 위한 솔라나 기반 AMM 레이디움(Raydium)

레이디움(Raydium)이란  고성능 블록체인 솔라나에 구축된 레이디움(Raydium)은 탈중앙 거래소 세럼(Serum)에 유동성을 제공하기 위한 자동 시장조성자(AMM)이다. 솔라나 생태계 내의 세럼과 레이디움

redsweetie.tistory.com

 

비체인 VeChain 블록체인과 IoT 결합 물류 관리 혁신 (tistory.com)

 

비체인 VeChain 블록체인과 IoT 결합 물류 관리 혁신

리서치 기업 IDC에 따르면 중국 블록체인 지출 규모가 24년 22억 8천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하였으며 이는 연평균 51%의 CAGR(연평균 성장률)을 기록할 것이라고 한다. 중국 블록체인 시장 규모

redsweetie.tistory.com

 

 

본 내용은 단순 정보 제공을 위한 글로 투자를 권유하지 않으며 다양한 정보를 통해 성공 투자하여 부자 되시길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