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액 주주의 복주머니 채우기/국내 주식

국내 1위 정신신경과 의약품 전문 제약주 '환인제약' 믿는다~

by 레스티 2021. 4. 24.
반응형

정신신경과 의약품 전문 제약사 중에서 국내 1위를 달리는 있는 '환인제약' 지난해 4분기 영업이익이 작년 대비 75.4% 증가하며 소리 없이 강하게 그동안 정말 잘 갔었다. 타이밍 좋게 잘 샀는지 사자마자 그냥 슬금슬금 올라가서 안정권에 들어 마음 놓고 계좌에서 불어 가는 것만 보던 알짜주식~~~ 보고만 있었도 흐뭇하게 했던 원익qnc와 함께 쌍둥이 형제처럼 다른 것들 부진할 때도 한동안 정말 잘 갔었는데 3월 초에 갑자기 슬슬 맥을 못 추더니 고꾸라져버렸다.

 

이게 웬일인가 별 문제가 없어도 고꾸라지는 게 주식이라지만 영업이익도 좋고 악재도 없는데 또 이렇게 주린이의 마음을 흔들리게 하는 일이 생기는 구만~ 하면서도 '이럴 때는 추매다!! 추매를 하자!!!~~~ 추매를 해야지 근데 언제 해야 되지 지금인가? 더 내려갈 건가?' ㅎㅎㅎ 매번 하는 타이밍 고민하다 추매를 놓쳐버렸다.  

 

추매 타이밍을 못 맞춰서 일단 기다리는 작전으로 들어갔다. 어차피 오른다 떨어져도 오를 것이다. 포트폴리오의 절반 이상 종목들이 다행히 다 빨간불을 켜고 있고 환인제약 자체는 크게 문제 될 게 없는 종목이니 그냥 마음을 놓고 내버려 두었다.

 


2021년 4월 23일 장마감 <출처-네이버금융>


그랬더니~~~ 역시 오른다.ㅎㅎㅎ 슬슬 올라가고 있다. 더디게 가는 것처럼 느껴지는 분들도 많을 테지만 주식 초보 입장에서는 내려갔다 올라오는 것만 해줘도 다행이다 싶다. ㅎㅎㅎ 추매는 아직도 못해서 정말 소액 주주라 타격도 이득도 뭐 크진 않지만 역시 타격은 모래알만 던져도 가슴 뚫리게 크게 느껴진다. 

 

 

4월 23일 생명과학도구 및 서비스 등락현황 <출처-네이버 금융>


생명과학 업종의 현황을 보면 일단 이것만 봐도 백신이 보급되는 중이지만 아직도 우리가 코로나에서 자유롭지 않다는 걸 다시 한번 느낄 수 있다. 그러다 보니 이와 관련된 제약 부분의 주가들도 같이 영향을 받을 수밖에 없다는 생각이 든다. 코로나 바이러스가 잠잠하다가도 다시 확전세로 들어가고 하니 정부에서 코로나 자가검사 키트를 조건부 승인해주거나 해줄 업체들이 있어서인지 씨젠을 비롯한 생명과학 업종들이 빨간불을 열심히 내고 있다. 생명과학 업종이 전체 30개 중 20개 종목이 상승장으로 진단키트 관련 주가들이 열심히 오르고 있다. 제약주들도 그에 발맞춰 가지 않을까 싶다.

 

한창 바이러스로 인해 활동력의 제약이 불러온 코로나 블루와 같은 정신적 데미지에 많이 관심이 기울어지고 있었는데 간간히 다시 한번 코로나 블루를 겪어야 될 판이니 환인제약과 같은 정신 의약품에 관련된 기업들의 주가들이 다시 한번 모멘텀을 갖지 않을까 싶다. 

제약주 중에 잘 나가는 좋은 기업들이 많이 있겠지만 그것들만큼 환인제약이 크게 가지는 않더라도 묵묵히 안정적으로 가고 있어 다른 것보다도 믿음이 간다.

환인제약이 국내 제약사 순위 중에는 20위권 안에도 들지 못하지만 정신신경과 의약품 전문기업으로는 국내 1위인 제약사이다. 제품의 80%가 조현병과 정신 신경안제제 및 치매 증상 치료제 등으로 정신 신경계 전문 제품들이다. 코로나블루때문에도 그렇고 점점 육체적 질병뿐 아니라 정신적 질병들이 늘어나는 시대에 앞으로의 활약이 더 기대되는 제약사 중 하나이다. 우리의 정신이 아플수록 잘 될 수밖에 없고 앞으로 잘될 거라는 미래가 예상이 되어 한편으로는 참으로 안타깝기도 하다. 마음 아픈 사람들이 많은 요즘이라 더 그런 거 같다.

 

믿고 있다 환인제약~ 눌리더라도 묵묵히 위를 향해 꾸준히 갈 거라는 것을~~~ 장기보유로 가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