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액 주주의 복주머니 채우기/국내 주식

더존비즈온 기업을 위한 기업

by 레스티 2021. 9. 20.
반응형

 

더존비즈온
더존비즈온

저번에 더존비즈온에서 우편이 날아왔길래 확인해보니 주주총회 소집한다는 안내문이었으나 장소가 강원도 춘천이라 일단 안 갔다. 전체 수익 깎아먹는 주식이라 마냥 오를 때까지 묵혀두자라는 마음으로 갖고 있던 거라 갈 생각도 안 들어서 그냥 잊고 지냈는데 주식은 사놓고 잊어야 마음이 편한 거 같다.

그동안 하락세를 꾸역꾸역 걸으며 수익을 깎아먹던 더존비즈온이 상승장을 타기 시작해서 분할해서 수익 실현 중이었는데 실수는 실수를 부르는 걸까 연달아 이상한 짓에 스트레스받았더니 손가락이 고장 났나 보다

완전히 처분하려고 나눠서 매도하다 마지막 남은 물량 팔려던 금요일... 11만에 팔까 그냥 108,000원에 정리해버릴까 고민하다... 너무 고민하다가 보니 매수로 들어가서 108,500에 사버렸다... 매도가 아닌 매수... 그때 106,000원대였는데... 말이 안 나올 정도로 멍청한 짓을 혼자서 신나게 해서 9만 원대로 단가만 올려놨다... 

 

 

 

기업개요

 

기업을 위한 다양한 ICT Solution과 Service를 제공하는 대한민국 대표 ICT 기업이라고 정의되어 있고 당사 발표에 의하면 회계프로그램과 포함하여 ERP, IFPS솔루션, 정보보호, 전자세금계산서 등 기업에서 사용하는 각 종 정보화 소프트 웨어 분야에서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기업이라고 한다. 거의 모든 회사가 더존의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다고 봐도 무방할 듯하다. 특히 기업 경영 혁신으로 ICT, 교육, 금융 3대 원동력을 기반하여 기업을 위한 기업으로 상생 발전의 파트너로 자리 잡고 있다. 

 

 

 

더존비즈온 사업분야

 

더존비즈온 주요 사업분야

 

교육서비스까지 다양한 사업영역을 가지고 있는데 특히 ERP, 회계프로그램에서 더존비즈온 인지도가 매우 높은 편이다. 회계분야의 구인조건에 더존 사용 경험을 묻는 경우가 다반사라고 전해진다. 

 

 

 

더존비즈온 주가 차트

 

더존비즈온 시세차트
21년 9월 17일 더존비즈온 차트

보유하고 있는 동안 7만 원대로 떨어져서 엄청 눈엣가시였는데 효자였네~ 역시 시간이 약이다. 버티면 영광이 온다~

더존비즈온은 등락이 심해서 이번에 실수로 매수하긴 했으나 장기적으로 묵혔다가 적당히 팔아도 괜찮을 듯싶다. 

이미 산거... 그냥 좋게 생각해야지 크게 갈...... 거지??

 

 

 

더존비즈온 실적

더존비즈온 실적 현황
더존 비즈온 재무제표

 

  • 매출액 : 2018년 2,269억 원에서 지속적으로 매출액 증가로 2021년 3,304억 원을 예상하고 있다.
  • 영업이익 : 작년에 비해 70억 원 이상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 당기순이익 : 작년 579억 원에서 650억 원의 당기순이익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 ROE : 투자자에게 이익을 가져다주는 자기 자본 순이익률은 15.37%로 예상되고 있다.
  • 배당수익률 : 21년 배당수익률은 아직 책정되어 있지 않으나 작년 기준인 0.43%는 업종 평균 0.55%에 비해 낮은 편인 것으로 나타났다.  

 

 

 

더존비즈온 주주현황

더존비즈온 시세 및 주주현황
주주현황

외국인 지분율 41.46%이다. 개인보다는 외국인과 기관의 매매가 활발한 주식으로 이번 상승장은 기관의 참여가 크게 기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더존비즈온 투자의견

더존비즈온 투자의견
더존비즈온 컨센서스

목표주가는 6개 기관에서 평균 112,667원으로 추정하고 있는데 연휴 지나면 변동 있는지 한번 더 확인해봐야겠다. 안 할 수가 없다. 이넘의 손가락 때문에... 

 

 

 

더존비즈온 호재

 

더존비즈온은 KRX K-뉴딜지수에서 네이버, 카카오와 함께 인터넷 대표 3종목 중 하나로 두개의 빅테크 기업이 무너지는 와중에 외국인과 기관이 0각각 738억원, 698억원어치 지속적 매수 속에 이번 호재와 함께 상승장을 형성할 수 있었다.

 

신한은행 인터넷은행 추진

신한은행이 더존비즈온과 협업하여 중소기업을 전용으로 한 인터넷 전문 은행을 설립한다고 발표하였다. 기업 내 시장지배력이 높은 더존비즈온의 지분 1.97%를 취득하여 전략적 투자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729억원 규모의 자금이 투입되었으며 전일 종가 10% 할증된 주당 11만 6,600억원에 취득하였다.

신한은행은 더존비즈온이 보유하고 있는 약 270만개 기업들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여 새로운 금융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한다. 

반응형

댓글